진짜 로리마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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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임
입소문을 타고 마지막화 방영 시에는 크리스마스라는 점까지 겹쳐 상당한 인기를 얻었다.
이런 내용의 픽션은 일본에서도 충격적인 모양. 드라마 14才の母(14세의 어머니)나 영화 コドモのコドモ(아이의 아이)가 제작되었을 당시
이야기의 발단과 진행은 2000년 방영된 다!다!다!와 유사하나,
개그물에 가까웠던 다!다!다!에 비해 드라마성이 더 강하다. 그렇다고 여기에 전혀 개그가 없는 건 아니고,
개개의 에피소드도 완성도가 제법 높아 한번쯤 볼만한 수작. SF 작품으로써의 요소는 적지만,
1993년 SF대회 참가자들에 의해 투표가 이루어지는 성운상(星雲賞)을 수상하였다.
로봇은 하나도 안 나오지만 참여한 연출가와 애니메이터는 대부분 거대로봇 애니를 만들던 사람들이라는 특징이 있다.
당시의 선라이즈는 로봇 애니메이션 위주로 장사를 해서 이들은 드디어 로봇이 안 나오는 걸 할 수 있다며 기뻐했다고 한다.
한국에서는 1990년대 후반기에 투니버스에서 방영한 적이 있으나 인지도는 낮은 편이다. 당시 케이블 보급률이 10%대에 그쳤기 때문에
본 사람이 별로 없었기 때문이었다.게다가 더빙판은 왜색 문제로 인한 검열로 9화 분량이 잘려나가
스토리상 중요한 부분이 사라졌다는 문제가 있었다.
어찌 된 일인지 국내 케이블 방송사에서조차도 재방영을 하지 않고 있다. 국내에는 지금도 팬덤이 존재하고
자료가 제법 남아있는 쫑아는 사춘기 / 사랑은 콩다콩이나 카드캡터 사쿠라와 다르게, 자료가 거의 남아 있지 않아서
유튜브에서도 영상을 보기 매우 힘든 애니메이션이다.
이 작품을 기억하는 일부 국내 애니팬들 사이에서는 아즈키쨩이나 모래요정 바람돌이, 베르사이유의 장미, 카드캡터 사쿠라, 세계명작극장 시리즈 같은
예전 고전 애니 작품들도 다시 재방 하는데, 이 작품 역시 예전에 이 작품을 방영했던 투니버스나
혹은 카툰네트워크, 재능TV, 대원방송의 애니박스나 챔프 같은 곳에서 판권을 획득하여 재방영을 해야 한다는 이야기들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