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왕) 코나미의 ㅂㅅ같은 카드 재정
본문
현재는 대부분의 재정이 정상적으로 수정되었읍니다
... [대부분은] 말이죠...
멘탈마스터
800 라이프 포인트를 지불하여, 자신 필드 위의 사이킥족 몬스터 1장을 릴리스하고 발동한다. 자신의 덱에서 레벨 4 이하의 사이킥족 몬스터 1장을 자신 필드 위에 앞면 공격 표시로 특수 소환한다.
Q. 이 카드 자신을 릴리스 하는 것으로 특수 소환을 할 수 있습니까?
A. 자신은 릴리스 할 수 없습니다.
Q. 이 카드와 [교체깨구리]의 텍스트가 같은데 재정이 다른 이유는 무엇입니까?
A. 카드가 다릅니다.
모두가 아는 그 전설의 재정
풍류 깨구리
이 카드의 카드명은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한, [데스개구리]로 취급한다. 또한, 자신의 묘지에 존재하는 "개구리" 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1장을 게임에서 제외하는 것으로, 묘지에 존재하는 이 카드를 자신 필드 위에 특수 소환한다. 이 카드는 싱크로 소재로 할 수 없다.
Q. 이 카드는 싱크로 소재로 할 수 없다. [풍류 깨구리]는 룰 상 무효화 할 수 없고 [인벨즈의 척후]는 무효활 할 수 있는 효과로 되어있습니다. 이들의 차이를 텍스트에서 판별할 수 있나요? 또 구별할 수 있다면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A. 텍스트로는 판별할 수 없습니다. 또 어떤 차이가 있는지는 카드가 다르기 때문에 대답할 수 없습니다.
카드가 다르다는 것은 카드가 다르다는 것입니다.
튜어라틴
상대의 배틀 페이즈에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 위에 몬스터가 2장 이상 존재하고, 그 몬스터들이 1번의 배틀 페이즈 중에서 전투에 의해 전부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때, 이 카드를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방법으로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때, 속성을 1개 선언하는 것으로,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선언한 속성의 몬스터를 전부 파괴한다. 그 후, 이 카드가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한, 상대는 선언된 속성의 몬스터를 필드 위에 일반 소환 / 특수 소환할 수 없다.
Q. 1장째의 전투 파괴와 2장째의 전투 파괴 사이에 [욕망의 단지]를 발동할 경우 어떻게 됩니까?
A. 배틀 페이즈 이전부터 패에 있던 것이나 배틀 페이즈 도중에 드로우 한 것은 상대의 매너를 믿고 상대의 자기 신고의 의존합니다.
룰과 매너를 지켜 서로 즐겁게 듀얼하세요
이차원의 생환자
자신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이 카드가 게임에서 제외되었을 경우, 이 카드는 엔드 페이즈시에 필드 위에 특수 소환된다.
Q. 제외된 턴의 엔드 페이즈에 특수 소환하는 처리를 잊어버린 경우 어떻게 됩니까?
A. 규칙을 규정하고 있지 않으므로 저지와 상의하십시오.
니들이 안 정하면 누가 정함?
이차원의 정찰기
이 카드가 게임에서 제외되었을 경우, 그 턴의 엔드페이즈시에 이 카드를 자신 필드 위에 앞면 공격 표시로 특수 소환 한다.
Q. 엔드 페이즈시에 자신의 효과로 특수 소환된 이 몬스터를 그 엔드 페이즈 중에 묘지로 보내 묘지에서 제외했습니다. 자신의 효과로 특수 소환할 수 있습니까?
A. 1턴에 1번밖에 발동할 수 없기 때문에 다시 게임에서 제외되어도 특수 소환할 수 없습니다.
텍스트에 안적혀 있잖아
전지맨-C
자신 필드 위의 [전지맨-C]가 전부 공격 표시 였을 경우, [전지맨-C] 1장당 자신 필드 위의 모든 기계족 몬스터의 공격력은 500포인트 올린다. 자신 필드 위의 [전지맨-C]가 수비 표시 였을 경우, [전지맨-C] 1장당 자신 필드 위의 몬든 기계족 몬스터의 수비력은 500포인트 올린다.
Q. 텍스트에는 1장당 이라고 쓰여있지만 [전지맨-C] 2장은 상승치가 얼마입니까
A. 필드의 [전지맨-C] 텍스트로 표기되지 않지만 다른 [전지맨-C]의 효과가 적용된 경우 이 효과는 중복 적용되지 않습니다. [금지된 성배]로 1장을 무효로 할 경우 또 한쪽이 적용되므로 상승치는 1000그대로입니다.
Q. [전지맨-AA], [단결의 힘]등의 경우 중복 적용합니까?
A. 중복적용합니다. 이 카드만 효과를 겹치지 않는 특수한 처리가 됩니다. 왜 이런 처리가 일어나는지에 대해서는 이쪽에서도 자료가 없어 답변을 드릴 수 없습니다.
니들이 자료가 없으면 어떻게 재정을 정함?
일루전 스내치
자신이 몬스터의 어드밴스 소환에 성공했을 때, 이 카드를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효과로 특수 소환한 이 카드의 종족/속성/레벨은, 어드밴스 소환한 그 몬스터와 같아진다.
Q. 체인 1 [사제왕 가이우스]의 어드밴스 소환 성공시, [사제왕 가이우스]의 효과에 체인하고 자신은 일루전 스내치의 효과를 발동하려 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상대는 [천벌]을 발동하려 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 어느 쪽에 먼저 체인할 권리가 있습니까?
A. 체인 1 [사제왕 가이우스] 이후 우선권을 상대에게 넘깁니다.
체인 2 [천벌]을 발동합니다.
스펠 스피드 3의 [천벌]에 체인을 짜는 형태로 스펠 스피드 1의 [일루전 스내치]의 효과는 체인하여 발동할 수 없습니다.
스펠 스피드 2의 [나락의 함정 속으로]에 체인을 하는 것은 규칙에 위배됩니다만, 개발 부서에서 확인을 취하고 있어 그런 것이라고 밖에 대답할 수 없습니다.
아이 시발
바이스 광대
이 카드가 싱크로 소환의 소재로서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 그 플레이어에게 2000 포인트 데미지를 준다. 또한, 이 카드를 싱크로 소재로 한 싱크로 몬스터의 공격력은 턴 종료시까지 2000 포인트 올린다.
Q. 데미지를 주는 효과와 공격력이 올라가는 효과의 종류는 무엇입니까?
A. 조정중
Q. 데미지를 받는다&공격력이 오르는 것은 강제 효과입니까?
A. 조정중
Q. 이 카드를 2장을 싱크로 소재로 사용했을 경우, 데미지는 4000을 받으며 이 카드를 소재로 한 싱크로 몬스터의 공격력은 4000이 올라갑니까?
A. 조정중
Q. 이 효과의 데미지에 대해 [지옥문 저편의 총]을 발동할 수 있습니까? 만약 그 경우 공격력은 올라갑니까?
A. 조정중
Q. 싱크로 소재로 하기 전 "피켈의 마법진" 또는 "레인보우 라이프"를 발동하고, 데미지가 0이 되거나 또는 회복하였을 때 공격력이 올라갑니까?
A. 조정중
Q. [스킬드레인]이 앞면 표시로 존재할 때 또는 이 카드를 대상으로 [금지된 성배]를 사용했을 때, 싱크로 소재로 한 이 카드의 효과는 적용됩니까?
A. 조정중
Q. 데미지를 받은 후 공격력이 상승하는 처리가 들어가는 취급입니까?
A. 조정중
Q. 이 카드를 소재로 하여 [블랙 페더 드래곤]을 싱크로 소환했을 경우, 데미지가 무효가 되며 검은 날개 카운터를 놓습니까? 만약 놓이는 경우 공격력은 올라갑니까?
A. 조정중
Q. [스타더스트 드래곤]을 싱크로 소환하고 공격력을 올린 상황입니다. 자신의 LP가 상대보다 아래로 내려간 상태에서 [거대화]를 장착했을 때 공격력은 몇이 됩니까?
A. 조정중
Q. [스타더스트 드래곤]을 싱크로 소환하고 공격력을 올린 상황입니다. 그 후 [스킬드레인]을 발동했을 때 공격력은 몇이 됩니까?
A. 조정중
Q. [매크로 코스모스]를 적용 중일 때 이 카드를 소재로 싱크로 소환했을 경우, 공격력 상승 효과는 발동합니까?
A. 조정중
전부 조정중
스타 블래스트
500 배수의 라이프 포인트를 지불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패 또는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고르고, 그 몬스터의 레벨을 턴 종료시까지, 지불한 라이프 포인트 500 포인트당 1개 내린다.
Q. 이 카드의 효과에 의해 패의 [푸른 눈의 백룡]의 레벨을 낮추고 그 [푸른 눈의 백룡]을 코스트로 버렸습니다. 이 경우 비공개 정보인 패에서의 레벨은 떨어졌고 공개 정보인 묘지에서는 레벨이 원래대로 돌아오는데, 상대는 [푸른 눈의 백룡]의 패에서의 레벨을 물을 수 있습니까?
A. 그 행동으로 문제가 발생한 경우 심판에게 확인을 요청하세요
Q. 이 카드의 효과에 의패 패의 [푸른 눈의 백룡]의 레벨을 낮추고 이후 2장을 릴리스하고 어드밴스 소환하거나 [트레이드 인]의 코스트로 하는 것 등의 [푸른 눈의 백룡]의 레벨이 8일 필요가 있는 행위를 했습니다. 이 경우 상대는 정말 손에 레벨 8의 [푸른 눈의 백룡]이 존재하는지 확인하는 것이 가능합니까?
A. 그 행동으로 문제가 발생한 경우 심판에게 확인을 요청하세요
Q. 위 두 상황에서 [요술 망치]에 의해 이미 패의 일부를 교체한 경우, 심판에 의한 확인은 불가능하지만 어떻게 합니까?
A. 이 카드의 특성상 어쩔 수 없는 것입니다.
어쩔 수 없는 것
익스체인지
서로 패를 공개하고, 각각 상대의 카드를 1장 선택한다. 선택한 카드를 자신의 패에 넣고, 그 듀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묘지로 보내질 경우에는 원래 주인의 묘지로 보내진다.)
Q. 패를 선택 효과에 의해서 교환할 카드를 뽑을 때는 어떻게 처리합니까? 또 다른 슬리브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 뒷면으로도 판별 가능하게 되어버립니다만 이 경우 어떻게 해야 합니까?
A. 보고 고르는 효과의 경우는 보고나서, 뒤집어서 고른 효과일 경우 뒤집어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본 게임에서는 슬리브를 사용하지 않는 내용을 상정하고 있습니다. 다른 슬리브를 사용하는 경우의 처리 방법은 당일의 심판에게 물어보십시오.
덱리 받았을 때 [익스체인지] 1장이라도 있으면 대회 전체 인원이 단체로 다 슬리브 빼야함?
일시 휴전
서로 자신의 덱에서 카드를 1장 드로우한다. 다음 상대 턴의 종료시까지, 서로가 받는 모든 데미지는 0이 된다.
Q. 몬스터는 전투 파괴가 됩니까?
A. 데미지가 0이 되는 것은 플레이어에게만 적용되기 때문에 몬스터는 전투 파괴 됩니다. [홀리 라이프 베리어]와 텍스트의 차이점은 비공개이며, 대답할 수 없습니다.
뭐에요 왜 말 안해줘요
퀴즈
발동 중, 상대는 묘지의 카드를 확인할 수 없다. 상대 플레이어는 [퀴즈]발동 플레이어의 묘지의 맨 아래에 있는 몬스터명을 맞춘다. 맞춘 경우, 그 카드를 게임에서 제외한다. 못 맞춤 경우 그 카드는 주인의 필드 위에 특수 소환한다.
Q. [왕궁의 철벽]의 효과가 적용중일 때 발동이 가능합니까?
A. 안 됩니다.
Q. 상대 필드에 [영멸술사 카이쿠]가 존재할 때 발동이 가능합니까?
A. 가능합니다.
Q. [왕궁의 철벽]과 [영멸술사 카이쿠]가 다른 이유는 무엇입니까?
A. 비슷한 효과를 가진 카드도 각 카드마다 그 효과 처리가 다른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효과의 차이점을 나타내는 구체적인 이유에 관해서는 현재 답변할 수 없습니다.
그런가... 모르는건가... 너는... 아직... 아니... 지금은 때가 아니다... 때가 된다면 너도 알게 되겠지... 그 때가 온다면... 이 이야기는 그만하도록 하지...
버스터 모드
자신 필드 위에 존재하는 싱크로 몬스터 1장을 릴리스하고 발동한다. 릴리스한 싱크로 몬스터의 카드명이 포함된 "/버스터" 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1장을 자신의 덱에서 공격 표시로 특수 소환한다.
Q. 일본 국내의 공식 대회에서 영어판 한국어판 카드를 사용해도 괜찮습니까?
A. 문제 없습니다. 단 카드의 내용을 파악하는 상대가 텍스트를 물었을 경우에 제대로 설명할 수 있어야합니다.
Q. [Assault Mode Activae](버스터 모드의 해외 카드명)의 효과로 "/버스터" 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를 특수 소환할 수 있습니까?
A. 아니요. 카드가 다르기 때문에 특수 소환할 수 없습니다. 반대의 경우 역시 불가능합니다.
아니 시발 쓸수 있다며
D·베리어
자신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D(디포머)"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를 파괴하는 마법 / 함정 카드의 발동을 무효로 하고 파괴한다. 또한 자신의 덱에서 "D(디포머)"라는 이름이 붙은 카드 1장을 패에 넣는다.
Q. 자신 필드에 D(디포머)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만 2장 이상 존재할 경우, 상대의 [대지 분쇄]에 의해 파괴되는 것은 반드시 D(디포머) 몬스터이지만, 이 카드로 무효로 할 수 있습니까?
A. 자신 필드에 D(디포머)몬스터만 존재할 경우, 이 카드로 [대지 분쇄]를 무효로 할 수 없습니다.
Q. 이 카드와 같이 대상을 지정하지 않는 [라이트닝 보텍스]는 무효로 할 수 있는데, [대지 분쇄], [갈라진 대지]를 무효로 할 수없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A. 사무국에서도 파악되지 않지만, 현재의 대답으로는 전자는 무효로 할수 있고, 후자는 무효로 할 수 없다는 판결입니다.
왜 그러는지는 저도 모르겠지만 아무튼 안됩니다
폭파 도화선
이 카드가 세트된 자신/상대 필드 위의 세로열 전부에 카드가 존재할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세로열에 존재하는 카드를 전부 파괴한다.
Q. 이 카드의 발동에 체인으로 [싸이크론]을 이 카드를 대상으로 발동하였습니다. 이 때, 이 카드의 효과 처리시에 이 카드는 묘지에 있기 때문에 그 세로열에 있는 자신의 덱과 상대의 엑스트라 덱, 필드 마법은 파괴할 수 있습니까? 만약 위 상황에서 [매크로 코스모스]를 발동하면 어떻게 처리합니까?
A. 조정중
....
궁정의 관습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궁정의 관습]이외의 지속 함정 카드를 파괴할 수 없다. [궁정의 관습]은 자신 필드 위에 1장밖에 앞면 표시로 존재할 수 없다.
Q. 자괴 효과를 보유한 지속 함정은 어떻게 됩니까?
A. 기본적으로는 자괴하지 않지만, 유지 코스트를 지불하지 않는(지불할 수 없는)것에서의 자괴는 막을 수 없습니다.
그러나 반드시 그러하지는 않습니다. 자괴하는 카드 여부는 사무국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재정에 예외가 존재하는데 그걸 또 이걸 내가 일일히 찾아야한다고요?
침략의 침식감염
1턴에 1번, 자신의 패 또는 자신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벨즈"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1장을 덱으로 되돌리고 발동할 수 있다. 덱에서 "벨즈"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1장을 패에 넣는다.
Q. [침략의 침식감염]으로 "벨즈"라고 이름이 붙은 엑시즈 몬스터를 되돌리고 효과를 발동할 수 있나요? 만약 불가능하다면 싱크로 몬스터를 되돌리고 발동할 수 있는 [페더 윈드 어택]과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A. [벨즈 바하무트]를 엑스트라 덱에 되돌려, [침략의 침식감염]의 효과를 발동할 수 없습니다. 또한 "BF"라고 이름이 붙은 싱크로 몬스터를 엑스트라 덱에서 되돌려 [페더 윈드 어택]을 발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드 각각의 효과에 의해서 처리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카드 개별 코스트에 대한 차이에 대해서는 고 객에게 안내해드리고 있지 않습니다.
대체 고객한테 안알려주면 니들은 왜 존재하는거임?
운명의 불시계
카드 1장의 턴 카운트를 1턴 진행한다.
Q. [종언의 카운트다운]과 [어둠의 덱 파괴 바이러스]등에 대해서 발동할 수 있나요? 발동할 수 있다면 묘지에 존재하는 [종언의 카운트다운]등을 대상으로 발동합니까? 만약 그렇다면 어떻게 대상을 지정합니까? 발동한 카드가 제외되어 있거나 덱으로 돌아온 경우 발동할 수 있습니까?
A. 원래 어느 카드에 대해서 발동할 수 있는지, 기타 모두 조정 중
원래 어느 카드에 대해서 발동할 수 있는지 조정중...?
그러면 그 전에는...?
어둠의 거래
상대의 일반 마법 발동시에 1000LP를 지불하고 발동할 수 있다. 그 때 상대가 발동한 일반 마법의 효과는 "상대는 무작위로 패를 1장 버린다."가 된다.
Q. [욕망과 겸허의 항아리]의 발동에 이 카드를 체인해 발동하여 효과를 바꾼 경우 그 턴 특수 소환할 수 있나요?
A. 조정중
Q. [욕망과 겸허의 항아리]의 발동에 이 카드를 체인해 발동하여 효과를 바꾼 경우 그 턴 다시 [욕망과 탐욕의 항아리]를 발동할 수 있나요?
A. 조정중
Q. [크로스 소울]의 발동에 이 카드를 체인해 발동하여 효과를 바꾼 경우 그 턴 공격할 수 있나요?
A. 조정중
Q. [길 잃은 아기양]의 발동에 이 카드를 체인해 발동하여 효과를 바꾼 경우 그 턴 일반 소환/반전 소환/특수 소환을 할 수 있습니까?
A. 조정중
전부 조정중 시즌2